1. 'NHN' 인터넷기업의 성공신화
위의 신문기사는 작년 말부터 2003년도 3월까지 실린 NHN에 대한 기사들이다. 몇 년전에 불어닥친 인터넷 벤쳐 열풍에 따라서 수많은 기업들이 등장하였다가 수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면서 눈부신 성장을 하면서 수많은 성공 신화를 낳았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은
등 국내 대표 인터넷 업체들의 주가도 일제히 약세로 반전되었다. 홍이찬 이사는 당시의 느낌을 다음과 같이 회상하였다.
‘실적 발표 전까지 시장의 기대는 매우 부담스러운 것이었어요. 단기 주가는 하락했지만 차라리 잘 된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기업에 지나친 수익률 부담은 투자와
인터넷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수익원 발굴'은 인터넷 업계의 공통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종합포털 분야는 다음과 네이버가 치열한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후발 포털사이트의 공세가 거세다.(2003. 1월 현재)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과 100핫( http://www.100hot.co.kr) 순위
기업의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살려 활용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높은 성장률을 가진 시장을 개척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다각화와 새로운 시장개척이 갖는 경영 전략적인 시사점을 도출을 목표로 하겠다.
또한 위즈위드는 2001년 개시한 젊은 사업 모델으로서 연령으로는 20~30대 후반
기업의 시장 점유율
지금까지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엔씨소프트가 계속해서 확고한 선두를 유지하고 넥슨이 추격하는 양상이었다.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2004년 소위 대박을 터트린<카트라이더>게임을 통해 넥슨의 시장점유율이 업계1위인 엔씨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했다는 것이다. 아래
Ⅰ.Wizwid 소개
" 해외 쇼핑몰에서 인터넷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지만 미국 쇼핑몰은 국제배송이 안 되는 경우가 태반이고, 국제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사용 및 언어소통의 문제로 인해 상품정보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설령 고객이 상품을 주문해 배송이 된다고 해도 배송기일이 오
1) 엔토이의 전략적 위치 :
NHN의가 내세운 '플러스α' 전략상품
커뮤니티사업을 강화하면 미래 고객이 될10대 사용자 증가
블로그 서비스,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한 국내시장 공략
시장 점유의 확대를 통한 성장지향을 위한 투자의 일환
주력서비스로 굳혀온 온라인 상품에 경
I. 인터넷의 의의
인터넷(Internet)이란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던 LAN이나 WAN 등의 개별 네트워크들을 하나의 가상 네트워크(Virtual Network)로 연결시킨 것이다. 즉 인터(Inter: 사이에) 네트워크(Network : 制 글자 그대로 "네트워크들의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오던 LAN이나 WAN 등의 국지
연 혁
1995, 9월 - Pierre Omidyar 서비스 개시
1997, 중반 – Venture Funding
1998, 2월 – Meg whitman을 CEO로 영입
1998, 9월 – 기업공개
1999, 4월 – Butterfield & Butterfield 인수
1999, 5월 – AOL과 향후 4년간 75million 계약 체결
Kruse international, Billpoint 인수
경 영 진
Pierre Omidyar
- Chair